_title_##] :: 촬스토리/경제" />
안녕하세요!
오늘은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적용 사용할 수 있는

AI 도구 몇 가지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.

 

 

1. ChatGPT  

 

●기능 : 대화형 AI, 텍스트 생성, 정보 검색.

●특징 : OpenAI에서 개발한 ChatGPT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로, 질문에 대한 답변, 글쓰기,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등을 지원합니다.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.
사용 방법 :

●OpenAI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.
대화창에 질문이나 요청을 입력합니다.
AI가 응답하는 내용을 확인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chatgpt.com/

 

 

2. Canva 

 

●기능: 그래픽 디자인, 비디오 편집, 템플릿 제공.

●특징 : Canva는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템플릿과 디
자인 요소를 제공하며, 비디오 편집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.

●사용 방법 :
Canva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.
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거나 빈 캔버스를 선택합니다.
텍스트, 이미지, 비디오 클립 등을 추가하고 편집합니다.
디자인이 완료되면 다운로드하거나 공유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www.canva.com/ko_kr/free/

 

 

3. Grammarly 

 

●기능 : 문법 검사, 스타일 개선, 글쓰기 제안.

●특징 : Grammarly는 사용자가 작성한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검토하고, 문법, 철자, 스타일을 개선하는 도구입니다.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●사용 방법 :
Grammarly 웹사이트에 가입하고 로그인합니다.
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.
글을 작성하면 Grammarly가 자동으로 검사하여 제안을 합니다.
제안을 수락하거나 수정하여 최종 텍스트를 완성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www.grammarly.com/

 

4. Microsoft 365 

 

●기능 : 문서 작성, 데이터 분석, 협업.

●특징 : Microsoft 365는 다양한 도구를 포함하며, AI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문서 작성, 데이터 분석 시 도움을 줍니다. 클라우드 기반으로 실시간 협업이 가능합니다.

●사용 방법 : Microsoft 365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.
원하는 애플리케이션(Word, Excel 등)을 선택합니다.
문서를 작성하거나 데이터를 입력하고 AI 기능을 활용합니다.
파일을 저장하고 팀과 공유하여 협업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www.microsoft.com/en-us/microsoft-365

 

5. Zoom 

 

●기능 : 화상 회의, 웹 세미나, 화면 공유.

●특징 : Zoom은 비즈니스와 교육 환경에서 널리 사용되는 화상 회의 플랫폼입니다.
AI 기능으로는 자동 전사, 배경 제거, 회의 중 실시간 통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●사용 방법 : Zoom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.
회의를 예약하거나 즉시 시작합니다.
참가자에게 초대 링크를 공유합니다. 회의 중 다양한 기능을 활용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zoom.us/join

 

6. Trello 

 

●기능 : 프로젝트 관리, 작업 할당, 진행 상황 추적.

●특징 : Trello는 카드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도구로, 팀원들이 작업을 시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각 작업은 카드로 표현됩니다.

●사용 방법 : Trello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.
새로운 보드를 생성하고 리스트를 추가합니다.
각 작업을 카드로 만들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.
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카드를 이동시켜 업데이트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trello.com/u/loginspage/activity

 

7. Notion 

 

●기능 : 노트-taking, 프로젝트 관리, 데이터베이스 구축.

●특징 : Notion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올인원 작업 공간입니다. 노트, 데이터베이스, 칸반 보드 등을 통합하여 개인 또는 팀의 작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●사용 방법 : Notion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.
새로운 페이지를 생성하고 필요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.
텍스트, 이미지, 체크리스트 등을 추가하여 내용을 구성합니다.
팀원과 페이지를 공유하여 협업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www.notion.com/

 

8. Hemingway Editor   

 

●기능 : 글쓰기 스타일 개선, 문장 단순화, 가독성 분석.

●특징 : Hemingway Editor는 사용자가 작성한 글의 가독성을 분석하고, 문장을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. 복잡한 문장 구조를 강조하고, 지나치게 긴 문장을 줄이는 방법을 제안합니다.

●사용 방법 :
Hemingway Editor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글을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.
AI가 가독성을 분석하고 제안하는 수정 사항을 확인합니다.
제안을 반영하여 최종 텍스트를 수정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hemingwayapp.com/hemingway-editor-plusr

 

9. 뤼튼 

 

●기능 : 정보 제공, 질문 응답, 콘텐츠 생성.

●특징 : 뤼튼은 WRTN Compound-AI System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에게 정확하고 효율적인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는 AI 도구입니다. 사용자 입력을 분석하여 관련성 높은 답변을 제공합니다.

●사용 방법 :
뤼튼과의 대화창에 질문이나 요청을 입력합니다.
AI가 분석하여 적절한 정보나 답변을 제공합니다.
추가 질문을 통해 더 깊은 정보나 세부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wrtn.ai/

 

10. InVideo      

 

●기능 : 비디오 제작, 템플릿 제공, 텍스트 기반 비디오 생성.

●특징 : InVideo는 비즈니스와 개인 사용자를 위한 비디오 제작 도구로,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비디오를 생성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. 다양한 템플릿과 스톡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여, 짧은 비디오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.

●사용 방법:
InVideo 웹사이트에 접속하여 계정을 생성합니다.
"빈 캔버스" 또는 "미리 만들어진 템플릿" 중 하나를 선택합니다.
텍스트를 입력하고, 원하는 이미지 및 클립을 추가합니다.
비디오를 편집한 후, 미리 보기와 최종 확인을 거쳐 다운로드하거나 소셜 미디어에 업로드합니다.

●홈페이지 : https://invideo.io/
LIST

'알쓸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P 주소 확인방법  (0) 2024.12.14
초보자를 위한 필수 골프용어  (2) 2024.12.13
구글 SEO 최적화의 중요성  (1) 2024.12.11
2025년 삼재띠란  (0) 2024.12.10
유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소개  (1) 2024.12.10

+ Recent posts